기사상세페이지

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 특별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7.07.04 13: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생활 속 과학!”
    [광교저널]미래창조과학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교육과정은 ‘물’을 테마로 해 ‘스스로 과학탐구‘, ‘과학융합탐구‘, ‘메이커교실‘, ‘진로체험‘, ‘유관기관 연계 특강‘ 등 총 5개 과정으로 편성되며, 각 과정별 특색을 가지고 진행될 계획이다.

    ‘스스로 과학탐구‘과정은 ‘파리지옥은 동물일까 식물일까?’와 ‘유리잔 미션 임파서블’ 2개의 주제로 구성된, 과학적 사고와 말하기 중심의 수업을 통해 자기주도적 탐구능력을 배양하는 교육과정이다.

    ‘과학융합탐구‘과정은 물과 관련해 다양한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 원리에 대해 탐구하는 스토리텔링형 교육과정으로 7개 주제, 26개 반, 490명을 정원으로 운영된다.

    ‘메이커교실‘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풀뿌리 메이커 운동에 발맞추어 생활 속 발명 아이디어를 구상해 볼 수 있는 과정으로 4개 반 60명 정원으로 시범 운영된다.

    ‘진로체험‘은 미래 유망 과학기술 분야를 선별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탐구·체험 활동을 하는 과정으로, 원래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나 방학을 맞아 총 6개 반 115명 정원으로 개인 단위 접수를 받는다.

    마지막으로 ‘유관기관 연계 특강‘은 경인지방통계청, 방위사업청에서 전문가들이 과학관을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로 체험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는 수업으로 총 2개 주제, 3개 반, 52명 정원으로 구성된다.

    참가희망자는 7월 11일부터 16일까지 6일간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http://www.sciencecenter.go.kr)[예약/신청]-[과학교육]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 과정은 학생들과 학부모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수강기회의 공정한 배분을 위해 추첨을 통해 수강신청 접수가 이루어진다.

    과천과학관 김선호 단장은 “이번 여름방학 특별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방법을 익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