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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자원봉사 도우미로 도민만족 높인다

기사입력 2017.07.04 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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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충남도청
    [광교저널] 충남도가 지역 주민의 자율적 도정 참여를 유도하고 도민에게 더 친근한 고품격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자원봉사 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 자원봉사 도우미는 총 11명을 선발했으며, 3일부터 현장에 투입돼 오는 12월까지 도청 민원실에서 근무하게 된다.

    특히 근무시간은 자원봉사 성격을 고려해 주 12시간, 월 최대 54시간 이내의 범위에서 탄력적으로 근무하도록 할 방침이다.

    도우미는 여권신청 대행과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안내, 노약자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신청서 및 구술 민원작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맡는다.

    또 민원인의 무인민원발급기, 복사 등 편의시설 이용 및 청사 안내, 그 외 민원인이 요구하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 자원봉사 도우미에게는 급식비(1식)와 교통비 등 1일 4시간에 1만 원의 실비보상이 이뤄진다.

    도 관계자는 “민원 자원봉사 도우미는 고객만족의 행정을 구현하고 도정 및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긍심을 고취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많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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