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기흥구 정보화도시 조성 박차

기사입력 2013.02.25 11: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공무원 SNS 정보화 교육 호응 얻어 -

     

     용인시 기흥구가 올해 주민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시민정보화교육을 활성화하고 공무원 SNS 정보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정보화도시 조성에 적극 나선다.

     

    기흥구 시민정보화교육은 기흥구청사, 구성동·구갈동·상갈동·상하동주민센터 등 5개소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월별 프로그램에 따라 기초과정 과 초·중·고급과정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특화사업으로 신설 운영하는 실버업그레이드과정(만60세 이상 어르신 대상)과 스마트폰 활용과정을 비롯해 한글,파워포인트,액셀,소셜미디어,블로그,UCC.포토샵 등 다양한 과정을 진행한다.

     

     1일 1시간 30분씩 1개월 과정 단위로 운영하며 교육비와 교재는 무료이다. 기흥구는 시민들이 만족하는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구성동 교육장 노후 컴퓨터 교체를 완료했다.

     

     또 지난해 개편한 정보화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교육신청과 교육이력 관리, 교육생 커뮤니티 공간 등을 보다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시민 누구나 기흥구정보화교육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교육장과 교육과정을 선택해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edu.giheunggu.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공무원 대상으로도 전산활용능력을 제고하고 소셜네트워크 등 뉴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 14일 구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직원대상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구청과 동 주민센터 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회에 걸쳐 트위터, 페이스북 가입과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기흥구는 앞으로 SNS를 적극 활용, 구민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구 이미지 개선과 열린 행정 구현에 힘쓰고 직원 간 유대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기흥구는 지난해 시민 무료정보화교육 99과정을 개설, 교육정원 2220명을 훨씬 웃도는 총 2680명의 수강생을 접수하고 교육을 진행했다.

     

     수강 후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설문 참여자 1330명 중 1247명이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보다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줄 것을 요청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