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노사발전재단-국제노동고용관계학회(ILERA) 협력 MOU체결

기사입력 2017.06.30 11: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고용노동부
    [광교저널]노사발전재단은 30일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재단 본부에서 국제노동고용관계학회(회장 김동원, 이하 ‘ILERA’)와 내년에 개최되는 ILERA 2018 서울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ILERA 2018 서울 세계대회는 국내 노사정은 물론 국내외 학계·전문가 등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한국의 노사관계 발전 양상 및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국제사회 내 우리나라의 위상과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내년 7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 고용노동전문기관으로써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10년간 아태지역을 중심으로 노사정 초청교류 사업을 진행해 온 만큼 내년 행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국제노동기구 국제훈련센터(ILO ITC)와 공동 워크숍 진행, 국내고용노동정책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고용노동 분야 세계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은 “우리 재단이 수행하는 해외 노사정 초청교류, 해외투자기업 지원 등 다양한 국제사업의 목적과 ILERA 서울 세계대회의 목적이 동일하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노사발전재단의 국제적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며 내년 행사 지원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