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싱겁게 먹기 실천 '요리왕 조리왕'

기사입력 2017.06.29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싱겁게 먹기실천'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 공연
    [광교저널] 통영시는 지난 28일 시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좋은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싱겁게 먹기실천'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저염식 어린이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요리왕 조리왕”이라는 제목의 캐릭터 인형극은 음식을 싱겁게 먹어야 되는 이유와 편식과 짠 음식의 과잉섭취가 몸이 뚱뚱해지고 큰 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다양한 색의 건강한 식품을 먹어야 된다는 스토리로 전개됐으며, 신나는 음악과 춤으로 이루어져 참여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더 높였다.

    나트륨(Na)은 우리 몸의 중요한 영양성분으로 1일 2000mg을 권장량으로 정하고 있지만, 최근 우리사회는 외식문화의 다양화, 가공식품의 과잉섭취, 식생활 패턴의 변화 등으로 1일 나트륨 권장량의 2배 이상을 과잉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나 고혈압, 심뇌혈관질환, 비만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고 있다.

    통영시보건소 박주원 소장은 "고혈압, 심뇌혈관질환 등 만성질환은 대부분은 40대 이후 발생하지만 어릴 때의 생활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며,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시청각 교육 자료를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