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통영시'안전한 여름나기'하절기 종합대책 추진

기사입력 2017.06.28 15: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통영시
    [광교저널] 통영시는 여름철 장마ㆍ집중호우ㆍ폭염 등 기상변화에 대응한 안전관리와 적조, 감염병예방 등 긴급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2017년 하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중점 추진기간을 설정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기상청의 금년도 하절기 기상전망에 의하면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보다 6∼7월은 적겠으나 8월에는 비슷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태풍은 10∼12개가 발생해, 우리나라에는 2개 정도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따라 통영시는 ? 재난ㆍ재해 대비 안전관리 ? 관광휴양지 관리 ? 시민 건강관리 및 에너지 절약 ? 농ㆍ수산물 피해예방 ? 취약계층 안전 및 지원 분야 등 5개 분야를 설정 시민의 피부에 직접 와 닿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인 역량을 집중해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덧붙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물가안정 및 식품안전, 교통(불법주정차) 대책, 국토대청소 등 쓰레기 관리, 공중화장실 관리, 폭염피해 예방, 식중독 및 감염병 예방, 축산재해(AI) 및 방역위생 관리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동진 통영시장은 "하절기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