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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리향 수박, 기업과 상생 마케팅으로 윈윈 |
도농 상생마케팅이란 지자체와 기업의 후원금으로 농산물 단가를 낮추어 대량 판매하고, 상품 포장 박스에 기업 광고를 실어 농가와 기업체, 소비자 모두 이익을 볼 수 있는 마케팅 방식이다.
이번 행사에는 진천군·음성군·㈜동원F&B가 7천 5백만원을 후원하며, 후원금으로 수박 1통당 16,000원인 ‘충북 아리향 수박’을 1,000원 할인된 15,000으로 판매한다.
75,000통 한정으로 판매하는 이번 할인행사는 서울 양재, 창동, 고양, 성남, 수원점 등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동시 진행한다. 예상매출액은 11억 2천 5백만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충청북도 정호필 원예유통식품과장과 농협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동원F&B 기업과 진천군, 음성군의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로 판로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에 도움은 물론 충북 공동브랜드 아리향의 수박 홍보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