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7 홍성역사인물축제, 축제 박람회 ‘창의성 부문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7.06.20 14: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홍성군
    [광교저널] 홍성군의 대표축제이자 2017 충청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2017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회 한국축제박람회(K-Festival 2017)에 참가해 창의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축제박람회는 축제홍보 외 지자체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축제박람회로 전국의 축제 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축제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된다.

    ‘한국축제 박람회는(K-Festival)’는 해를 거듭할수록 관람객과 참가단체가 늘어나며 지역축제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長)으로 평가받고 있다.

    축제박람회 기간 ‘2017 홍성역사인물축제’ 홍보부스를 운영해 축제와 홍성군, 홍주천년 홍보물 배포와 축제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역사인물축제 홍보문구가 들어간 ‘나만의 핀버튼 만들기’와 ‘역사인물 캐릭터 석고 방향제 만들기’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축제 말풍선 SNS 올리기’ 홍보 프로그램은 단순 이벤트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운영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창의성 부문 대상은 박람회를 찾은 방문객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상된 만큼 의미가 있는 상이라고 판단된다’며 ‘남은기간 SNS홍보 등의 온라인 홍보와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해 축제기간 많은 관광객들이 홍주읍성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홍주읍성에서 ‘그들을 알고싶다!’라는 주제로 3일간 개최되며 홍보물 제작완료와 프로그램 확정 등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