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교육청, 상갈초···교육가족과 소통의장 '개최'

기사입력 2016.07.05 16: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용인/김수진 기자] 용인교육지원청 상갈초등학교(교장 김혜경)는 행복하고 건전한 학생 놀이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할까요? 라는 주제로 상갈 교육가족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광교저널 경기.용인/김수진 기자] 용인교육지원청 상갈초등학교(교장 김혜경)는 행복하고 건전한 학생 놀이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할까요? 라는 주제로 상갈 교육가족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교사, 학생, 학부모 등 총 36명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번 교육가족 대토론회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토론주제는 사전에 교사, 학생, 학부모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하고 건전한 학생 놀이문화 만들기’란 내용으로 선정됐다.

    당일 토론회는 참석한 토론자들의 마음을 열기위한 Ice Breaking 활동을 시작으로 주제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공유하는 원탁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상갈초 김혜경 교장은 “앞으로 교육과정 운영이나 중간놀이 시간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해 아이들이 친구들과 즐겁게 뛰어 놀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포함해 행복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