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제전문기자클럽, 한국기술사회·서울 의료봉사재단 “MOU 맺는다”

기사입력 2015.10.12 19: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국제전문기자클럽,IPC종합뉴스 공동로고

    [광교저널 서울/유지원 기자] 오는 10월 15일 국제언론인클럽(중앙회장 김재수), 국제전문기자클럽, 한국기술사회, 서울의료봉사재단이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22(역삼동 635-4) 과학기술회관 신관 501호에서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협약식)을 갖는다.

    한국기술사회 http://www.kpea.or.kr/ (회장 엄익준)는 산업기술을 선도하고 새로운 기술을 창조하는 기술사협회로 技術士라 함은 공학(工學, Engineering)을 바탕으로 고도의 전문기술지식과 응용능력을 갖추고 현장실무에 적용하는 기술전문가로서 소정의 자격검정을 거친 자에게 주어지는 국가기술자격이다. 또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접 관련이 있는 전문적인 기술분야를 다루고 있다.

    기술사는 건설, 기계, 에너지, 선박, 항공, 통신, 전기·전자, 화학, 자원, 섬유, 해양, 농림, 환경, 금속 등 국민의 생활 및 국가산업과 가장 밀접한 분야로서 보유한 전문기술을 국민과 사회에 봉사하고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그 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사)서울의료봉사재단 http://www.seoulms.org/ (이사장 김세영 이하 서울재단)은 사랑과 봉사, 그리고 나눔의 실천을 통해 인류 구성원 모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인종과 종교를 초월한 국제의료봉사를 통해 국가 간의 협력과 교류의 증진에 기여하고자하는 목적으로, 2001년 필리핀 구순구개열(일명:언청이)아동 무료수술사업을 시작으로 해 뜻을 함께하는 많은 분들의 마음을 모아 2008년 7월 29일에 공식 설립허가를 받은 외교통상부 산하의 비영리 해외의료봉사법인이며 국내봉사도 병행해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설립정신에 따라 국내외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의료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지구촌 구석구석에 나눔과 사랑과 희망의 미소를 전하고 있다.

    한편 서울재단은 김세영이사장(김세영치과원장/대한치과의사협 직전회장) 박기웅상임이사(법무법인 APEX 대표) 김중한상임이사(좋은얼굴 삼풍치과 대표원장) 한국재상임이사(삼성탑치과원장) 김철준총무이사(사진작가) 김재옥재무이사(덴탈IDS대표) 최지영실장등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