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도시공사, 감정노동 및 직무 스트레스 완화 힐링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2.07.15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SodaPDF-converted-사진자료2.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지난 12일 14일 양일간 공사 대회의실에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완화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공사에 따르면 용인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응대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 등 감정노동에 지친 직원들에게 재충전할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변화시키는 ‘마음자판기’, 갈등해결을 위한 ‘감정코칭 강의’, ‘GPA 지오피아 성격심리’를 활용한 갈등관리 역량강화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사 직원은 “개인별 스트레스 지수 확인을 통해 객관적으로 자신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무 스트레스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공사 안전정보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응대근로자의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공사는 12일과 14일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오는 20일에는 갈등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르면 사업주는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고객응대근로자에 대하여 고객의 폭언, 폭행 등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backward top home